
많은 이들이 늘어난 주름, 처진 피부 때문에 고민한다.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 지방으로 나뉘는데 이 중 피부 탄력을 결정하는 것은 진피다. 진피 무게의 약 80%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콜라겐은 피부 조직을 단단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노화된 피부 내부를 확대해 봤을 때 콜라겐 섬유 굵기가 가늘어지거나 배열이 엉성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콜라겐이 부족해지면 주름이 쉽게 생성되거나 기미 등이 나타나는 등 노화가 촉진되기 쉬운 것이 이 이유에서다.
그래서인지 피부 탄력을 위해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을 먹고, 콜라겐 화장품으로 피부에 콜라겐을 공급해주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으로 유명한 것은 족발, 닭발 등이다. 월드스타가 피부 관리를 위해 돼지 껍질로 만든 스낵을 즐겼다는 이야기도 알려진바 있다.
하지만 콜라겐은 먹는 만큼, 혹은 바르는 만큼 그대로 흡수되지는 않는 것이 사실이다. 비교적 크고 무거운 콜라겐 분자가 피부에 흡수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콜라겐 음식, 콜라겐 화장품을 아무리 사용해도 필요한 만큼의 콜라겐을 공급해주기는 어렵다는 말이다.
✔ 피부 깊숙한 곳부터 콜라겐 재생
외부에서 콜라겐을 공급해주는 것으로 부족하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피부 탄력을 회복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피부 깊숙한 곳에서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피부과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겠다. 더블로가 이에 해당된다.
마이디피부과는 “더블로는 강하게 집적된 초음파에너지를 피부 깊숙이 침투시켜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고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방법이다.”며 “피부 깊은 곳 SMAS층까지 침투되는데 이는 주름 개선 시술인 안면거상술, 보톡스 등이 SMAS층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전한다.
더블로는 팔자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등 얼굴 곳곳의 주름을 해결해주는 것은 물론 리프팅이 어려운 손이나 목주름도 효과적으로 펴줄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더블로는 눈썹 리프팅으로 국내최초 식약청 허가를 획득한 방법으로 보다 안심하고 시술 받을 수 있다.
피부 속부터 콜라겐이 차오르는 비슷한 방법으로 뉴써마지CPT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뉴써마지CPT 또한 얼굴 주름,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기존의 시술에 비해 통증, 시술시간이 최소화되어 시술에 대한 부담도 줄었다.
마이디피부과는 “더블로, 써마지 모두 근본적인 콜라겐 재생으로 오랜 리프팅 지속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며 “얼굴주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피부 처짐까지 관리할 수 있어 업그레이드 된 동안 시술이라고 할 수 있겠다.”고 전한다.
피부 탄력.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개선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면 좋겠다. 또래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인상을 갖게 될 수 있을 것이다.